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카카오브레인-한국기원, 바둑 딥러닝 오픈리서치 협력

by
Advertisement
카카오가 인공지능(AI) 기술 연구 자회사인 카카오브레인과 한국기원이 바둑을 활용한 딥러닝 오픈리서치 협력에 나선다.

Advertisement
12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브레인과 한국기원은 협력을 통해 얻은 연구 결과를 국내외 인공지능 연구자들과 공유, 한국 바둑 성장에 기여할 다양한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이 개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바둑을 활용한 다양한 딥러닝 연구 활성화를 위한 기술적 토대 및 오픈 플랫폼도 제공할 방침이다.

카카오브레인은 이를 위해 자사 기술 인력들을 투입해 한국기원에서 제공하는 대국 관련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바둑 딥러닝 오픈리서치에 참여하는 연구자와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개발 플랫폼 을 구축하고, 관련 연구 활동에 필요한 각종 기술 정보들을 제공한다.

Advertisement
한국기원은 바둑 딥러닝 연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관계에 있는 인터넷 바둑업체와 공동으로 카카오브레인의 연구 활동에 협조, 향후 관련 연구에 한국기원 소속 바둑 전문 인력이 참여를 지원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바둑은 많은 인공지능 기술 연구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영역이지만, 아직 연구 활동에 기초가 될 수 있는 개발 환경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한국기원과의 협력이 바둑 인공지능 연구뿐아니라 관련 프로그램 개발 활성화로 이어져 국내 인공지능 기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