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NH농협은행, 10월 18일까지 '제2회 농업핀테크 아이디어톤' 참가자 모집

by
Advertisement
NH농협은행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와 10월 18일까지 '제2회 농업핀테크 아이디어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Advertisement
'농업핀테크'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혁신적인 핀테크기술과 농업을 융합해 농업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높이는 기술과 서비스이며, '아이디어톤(Idea-thon)'은 아이디어(Idea)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장시간 모여 쉼없이 아이디어를 내고 결과물을 도출하는 경진대회다.

농업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이나 팀을 이뤄 10월 18일까지 농업핀테크 부문(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핀테크기술과 접목) 또는 디지털농업 부문(생산·재배 등 농업혁신 모델)의 사업계획서를 공식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계획서 서식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접수이후 서류심사를 거쳐 11월 1일 본선 진출자가 선정되고 11월 17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TED홀'에서 발표평가가 진행된다. 경연을 통해 총 6개팀에게 농협중앙회장상 등 표창과 함께 총 14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향후 사업화를 위한 후속지원도 이뤄질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지난 3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제1회 농업핀테크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핀테크기업들의 입주공간 마련 및 투자 유치 등을 도우며 핀테크기업과의 상생 및 핀테크산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 및 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