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경영지원 전문기업 서울리거는 28일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아임뮤즈'(I'M MUSE)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론칭은 뮤즈클리닉 등 제휴 병원에서 사용하는 화장품을 자체 생산함으로써 병원 운영비를 절감하고, 고품질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서울리거는 기존에 병원용 제품 12종을 선보인 뒤 병원과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소비자용 제품 2종을 추가로 출시하게 됨에 따라 자체 브랜드를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병원용 제품은 ▲비비크림 ▲선크림 ▲스킨 ▲리무버 ▲알로에젤 ▲콜라겐크림 ▲폼클렌저 ▲노멀 클렌징 ▲필링30 ▲아쿠아필 솔루션 3종 등 12종으로, 피부관리 시술에 사용된다.
소비자용 제품은 '아임뮤즈 초크초크 마스크팩'과 '아임뮤즈 리페어크림' 2종으로 아임뮤즈 쇼핑몰과 뮤즈클리닉 강남 및 전국 23개 지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아임뮤즈 초크초크 마스크팩은 초밀착 시트와 순수 고수분 에센스로 빠른 피부진정과 수분 보충을 도와주는 마스크팩이다. 목화의 솜털만으로 짜여진 '큐프라 시트'를 적용해 마찰에 의한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하고, 우수한 밀착력으로 에센스가 피부 깊숙이 흡수되도록 돕는다.
아울러 병풀추출물(센텔라아시아티카)이 함유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알로에베라와 접시꽃뿌리에서 추출한 피부 보습성분이 촉촉함을 선사한다. 파라벤 6종, 페녹시에탄올, 인공향료, 인공색소 등의 유해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임뮤즈 리페어크림은 건조로 인한 피부 손상케어에 탁월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다.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며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크림이다. 이 외에도 마치현추출물, 녹차추출물, 위치하젤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보습과 탄력, 보호에 도움을 준다.
서울리거 관계자는 "'아임뮤즈'는 제휴 병원에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금액대로 제공하기 위해 론칭한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로, 출시 후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소비자용 제품까지 라인을 확장하게 됐다"며 "앞으로 수분크림과 선크림, 스킨, 콜라겐크림, 폼클렌징 등 소비자용 제품 5종을 추가로 출시해 기초케어 라인을 완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울리거는 병원경영지원(MSO) 사업을 핵심으로 하는 메디컬 뷰티케어 플랫폼 기업이다. 전국에 23개 지점이 있는 쁘띠성형 클리닉 뮤즈클리닉을 소유하고 있으며, 필라인클리닉과 서울리거피부과의원 등을 대상으로 병원 마케팅부터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