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네이버, ‘백반위크’ 행사 진행…골목 밥집 온라인정보 구축 도움

by
◇ 백반위크 in 강릉에 참여한 밥집
Advertisement
네이버가 '프로젝트 꽃' 일환으로 진행된 '네이버 백반위크'가 동네 숨은 밥집의 온라인 DB 구축 및 활성화에 기여했다.

Advertisement
네이버 백반위크는 동네 숨은 밥집을 발굴하고 온라인 DB 구축을 돕는 캠페인 활동으로 올해 4회째 진행됐다.

네이버는 지난 10월1일부터 10월 13일까지 2주간 강원도 강릉에서 오프라인 백반위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의 일환으로 한달 반 동안 네이버 'MY 플레이스'를 통해 백반위크 참여 밥집 리스트를 저장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작은 밥집에서 식사 후 영수증 인증 리뷰를 남기는 온라인 이벤트를 각각 진행했다.

Advertisement
네이버에 따르면 백반위크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총 1만여 건의 참여가 이뤄졌으며 604개의 밥집에 리뷰가 달렸다. 이 중 34%의 밥집은 백반위크 이벤트 이전에는 리뷰가 한건도 없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새 정보가 쌓인 곳이다.

네이버는 이번 백반위크를 통해 참여 밥집의 매출이 평균 20% 이상 상승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한편 네이버는 온라인 백반위크 이벤트 1회 참여당 쌀 100g으로 계산해 총 1000kg의 쌀을 해피빈을 통해 기부할 예정이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