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나누리병원 '세계척추학회' 한국 대표로 참가

by

나누리병원 척추센터 김현성 원장이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세계척추학회(WSCS)의 '세계 척추 수술 자격 인증 교육 코스(Pearls from OR Certificate Course)' 부문에 참가해 심도 깊은 강연을 진행한다.

세계척추학회는 오는 20~21일 이틀간 개최된다.

김현성 원장은 세계 척추 수술 자격 인증 교육 코스에 참가하는 미국, 독일, 영국 등 20여 명의 세계 석학 강사진 중 유일한 한국 강사로 '척추 종양 수술 교육' 부문에 관해 수술 케이스 등 주제에 관한 경험과 기술을 교육할 예정이다.

특히 김현성 원장은 세계척추학회에서 2년마다 개최하고 있는 '제9회 세계 척추 학회(World Spine 9)'에서 최소침습 분야의 주요 업무를 맡아 회의 사상 첫 한국 개최를 이끌어냈다. 이 회의는 지난해 9월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연기됐다.

김현성 원장은 "세계척추학회는 전 세계 모든 국가들의 척추 관련 연구의 발전을 위해 결성된 학회로 이런 회의에 대한민국을 대표해 임원을 맡게 된 것은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 대한민국의 발전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대한민국의 척추 기술의 위상을 높이고 이끌어가는데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