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놀면뭐하니?', 이미지 무단 사용 사과 "원작자에 사과, 자작권 협의 진행"

by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놀면 뭐하니?' 측이 방송 중 사용한 이미지 출처 누락에 대해 사과했다.

Advertisement
MBC '놀면 뭐하니?' 측은 14일 "84회 차(13일 방송분) 방송에 사용된 자료 중 특정 이미지의 출처 표기와 권리자 확인을 정확히 진행하지 못했다. 제작진은 어제 방송 이후 상황을 인지한 후 원작자인 윤선영 작가님에게 연락을 취하는 중이다"라며 "원작자와 연락이 닿는 즉시 정중히 사과드리고 저작권 협의를 진행 할 예정이다. 앞으로 시청자분들에게 더욱 좋은 프로그램으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과 주린이(주식+어린이의 합성어로 주식 초보를 일컫는 말)의 대화 장면에서 '월급쟁이 후회의 삼각지대'라는 이미지가 사용됐다. 해당 이미지의 사용 출처는 '루리웹'으로 표기됐다.

Advertisement
그러나 방송 이후 해당 이미지의 원작자인 윤선영 작가는 SNS를 통해 "'놀면뭐하니?'에서 제 그림을 허가 없이 사용했다. 제 그림은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등 비영리적 목적의 개인 사용은 허락하고 있지만, 상업적 용도의 무단 사용은 금하고 있다. '놀면뭐하니?'에서는 상업적 목적으로 제 이미지를 사용하였음은 물론이고, 출처 표기도 잘못한 상황이다. 저는 '루리웹'이라는 사이트에 제 그림을 올린 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제 그림은 인스타그램과 브런치에만 업로드 되고 있다"라며 방송사 측에 공식으로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고 있다.

Advertisement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hc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