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밀크어터' 김미려, 석달만에 11㎏ 감량…박신혜·수지·아이유도 택한 이유 있었네!

by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박신혜 수지 아이유 엄정화가 택한 '밀크어터'가 뭐길래, 이렇게 화제인가. 이지혜가 톱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7월 31일 방송된 tvN '프리한 닥터'에는 우유 다이어트가 다뤄지면서 일약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김미려는 우유 섭취를 함께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밀트어트 식단을 언급했다. 밀크어트란 우유를 뜻하는 milk와 다이어트의 합성어로, 우유를 통해 식욕을 달래며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는 것을 칭한다.

석달만에 11kg 감량의 기적을 이룬 김미려는 "우유 한 잔만으로도 든든함이 느껴진다. K밀크 국내 1등급을 인증 받은 우유를 좋아한다"라고 했다.

이에 배우 주진모의 의사이자 가정의학과 전문의 민혜연은 100점 만점에 95점을 줬다. "거의 100점이었다. 만점을 드리면 약간 긴장을 놓으실까봐 5점 깎았다"면서 "유지어터로서 본보기가 될 만한 생활 습관을 가졌다. 우유의 도움이 크지 않았나 싶다. 식간에 우유를 섭취하면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다. 3대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풍부하고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 무기질은 물론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까지 함유가 돼 있기 때문에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까지 할 수 있는 일석이조 루틴"이라고 설명했다.

또 "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 우유 섭취 대신 식물성 음료로 대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지혜는 "어쩐지. 엄정화, 수지, 박신혜, 아이유를 보니까 배우들도 다이어트할 때도 우유를 안 빼고 먹더라"라며 감탄했다.

한편 '프리한 닥터'는 각 분야의 닥터들과 함께 삶에 필요한 모든 노하우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인생에 필요한 모든 처방을 이야기한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