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김성환 기후장관, 우치동물원 방문…판다 입식 점검

by
[광주시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이 22일 광주 우치동물원을 찾아 판다 입식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김 장관은 강기정 광주시장과 함께 우치동물원의 동물관리 역량과 시설 준비 상황을 확인하고 향후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Advertisement
김 장관은 우치동물원의 판다 입식 시설 예정 부지를 점검하고 판다 생태 특성을 고려한 시설 조성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은 이재명 대통령이 한중 정상회담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판다 한 쌍을 대여해달라고 제안해 주목받고 있다.

Advertisement
광주시는 우치동물원에 판다 전용 공간 마련을 추진 중이다.

김 장관은 "정상회담 이후에 중국 측도 매우 호의적이라고 알고 있다. 판다 입식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협의를 통해 최대한 빨리 판다를 한국에 데려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가급적이면 푸바오와 그 남자친구가 올 수 있도록 노력해 볼 예정이다. 시설과 인력 등 수용 여건이 신속히 마련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Advertisement
김 장관은 "국가의 상징 동물원이 될 것이고 또 광주의 여러 가지 재정 여력 등을 고려해 볼 때 국가도 적극적으로 (예산) 지원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cbebop@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