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다저스, NLDS 상대는? 지금 붙으면 STL

by
LA 다저스는 누구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에서 맞대결할까. 팀별로 2경기씩을 남겨두고 있지만 아직 다저스의 상대가 정해지지 않았다.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다. 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LA 다저스는 누구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에서 맞대결할까.

Advertisement
팀별로 2경기씩을 남겨두고 있지만 아직 다저스의 상대가 정해지지 않았다.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다.

일단 내셔널리그 포스트시즌에 나갈 팀들은 모두 정해졌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동부지구 우승)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중부지구 우승) 다저스(서부지구 우승) 그리고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나갈 피츠버그 파이러츠와 신시내티 레즈다.

Advertisement
그런데 28일(한국시각) 현재 애틀랜타와 세인트루이스가 승률이 똑같다. 두 팀은 2경기씩을 남겨두고 있다. 승률이 앞서는 팀이 와일드카드 결정전 승자와 디비전시리즈에서 맞대결한다. 두 팀 모두 남은 두 경기를 이길 경우 이번 시즌 상대전적에서 앞선 팀이 우위를 점하게 된다. 애틀랜타가 세인트루이스에 4승3패로 앞섰다.

다저스는 남은 경기에 상관없이 두 팀 보다 승률에서 밀린다. 따라서 다저스는 애틀랜타와 세인트루이스 중 승률에서 밀리는 2위 팀과 디비전시리즈를 치르게 된다.

Advertisement
28일 지금 상황에서 포스트시즌을 치른다면 다저스의 상대는 세인트루이스다. 다저스는 이번 시즌 애틀랜타와의 상대전적에서 2승5패로 열세다. 세인트루이스에는 4승3패로 앞선다.

류현진이 포스트시즌 3선발로 결정된다면 홈(다저스타디움)에서 벌어지는 3차전에 등판할 가능성이 높다.

Advertisement
추신수의 신시내티는 피츠버그와 와일드카드 결정전 맞대결이 확정됐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