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30~40대 여성 건강한 아이 임신 성공확률을 높여주는 영양소 선택법!

by
Advertisement
최근 젊은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지고 결혼적령기에 대한 사회적 기준이 변화하는 풍조 속에 만혼에 의한 '늦깎이 엄마'들이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2년 출생통계 결과'에 의하면 2012년 35세 이상 고령 산모의 구성비가 전체 산모의 18.7%로 전년 대비 0.7% 증가하였으며, 초산 평균 연령은 30.5세로 매년 높아지고 있다.

Advertisement
하지만, 늦깎이 엄마의 대열에 합류하는 것도 쉽지만은 않다. 여성은 35세를 기점으로 자궁과 난자가 노화되어 임신 성공확률이 20대 여성에 비해 현저히 낮아지는데다가 임신중독증, 임신성 당뇨, 조산, 유산 등과 같은 임신합병증 발병률이 20대 임산부보다 2~4배 높아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30~40대 여성은 임신계획을 철저히 세워 임신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임신 최소 3개월 전부터 배우자와 함께 규칙적인 생활, 건강한 식단, 유산소 운동, 금연, 금주 등의 건강관리를 시작해야 함은 물론 임신 성공확률을 높여주는 아래의 영양소들을 임신 계획을 세운 시점부터 고르게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Advertisement
이중 오메가3 지방산은 여성의 호르몬 분비를 조절해주고 배란 능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임신 기간 중에는 DHA와 EPA가 태아의 두뇌형성을 도우며, 산모의 피부와 조직을 산모가 순산을 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기도 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오메가3 지방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연어, 참치, 꽁치 등 붉은살 생선, 견과류, 계란 노른자위와 같은 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식품만으로 섭취하기에는 매일 조리하여 먹기가 번거롭고 조리하는 과정에서 지방산의 파괴될 수도 있으므로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오메가3는 같은 양을 기준으로 봤을 때 생선에서 추출한 것이 식물에서 추출한 것보다 효과가 뛰어나므로 특히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이라면 생선에서 추출한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고품질 어유를 원료로 사용한 오메가3 제품, 오메가3의 기능성분인 DHA와 EPA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이 점을 확인한 후 구매해야 한다.



LG생명과학의 '리튠 프로-오메가3'는 오메가3 제품의 품질 등급을 시험·검증하는 국제전문기관인 세계정제어유표준(IFOS)으로부터 최고등급(5 STAR)을 획득한 제품이다. 특히 세계정제어유표준의 시험 결과 중금속, 수은, 다이옥신, 푸란, PCB's 환경호르몬 등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아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들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영국산 고급 정제어유를 주원료로 하며, EPA와 DHA가 한 캡슐(1050mg)당 700mg 고함량으로 들어있어 하루 1캡슐만으로도 충분한 양의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비린내를 줄여주기 위해 첨가된 천연레몬오일성분과 동물성 젤라틴이 아닌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캡슐 성분이 편한 소화를 돕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