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초등학생 86% "가장 싫어하는 나라는 일본"

by
Advertisement
초등학생 대부분은 일본을 싫어하는 나라로 꼽았다.

Advertisement
교육전문기업 노벨과개미와 노벨아이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친구들이 가장 싫어하는 나라는 어느 나라인가요?'에 대한 설문을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두 회사의 온라인 초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피아(http://www.nobelpia.com)를 통해 8월 2일부터 9월 8일까지 실시되었으며, 총 618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Advertisement
설문조사 결과, 초등학생의 86%가 '일본'이라고 응답했으며, 뒤를 이어 '중국' 9%(53명), '러시아' 2%(13명), '미국' 2%(11명), '프랑스' 2%(11명)로 나타났다.그 뒤를 이은 질문 "가장 싫어하는 나라가 일본이라면, 일본이 싫은 이유는 무엇인가요?"에는 530명 중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겨서"가 67%(357명)로 가장 많았으며, "일제시대 때 만행들 때문에"14%(76명), "역사적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역사를 왜곡해서" 12%(64명), "원전 사고로 인해 방사능 피해를 주어서" 3%(18명), "일본의 보수 단체, 극우파의 만행들 때문에(신사참배 등)" 3%(15명) 로 나타났다.

노벨상아이 친구들은 일본이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우기는 일 때문에 일본을 가장 싫어하는 나라로 뽑았다.

Advertisement
노벨아이 온라인전략팀 관계자는 "초등학생 친구들이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역사 공부를 꾸준히 하고, 독도가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는 일본에 대해 반박할 수 있는 자료를 조사해 본다던지, 독도가 우리나라 땅임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고 행동해 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