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일구회, 서울시 어린이 야구교실 대회 개최

by


Advertisement
일구회가 어린이 야구교실을 마련했다.

일구회는 "오는 27일 서울 장충 리틀야구장에서 서울시가 주최하고 일구회가 주관하는 '2013 서울시 어린이 야구교실 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Advertisement
일구회는 지난 5월부터 서울시와 손을 잡고 서울지역 4개구(강북, 성북, 강서, 은평)의 저소득층 어린이와 야구를 좋아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에 야구교실을 운영해왔다.

'불사조' 박철순 감독을 비롯한 일구회 회원 12명이 어린이들에게 기초와 기본을 다지는 체계적인 연습을 지도해왔다.

Advertisement
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은 자신보다 팀을 먼저 생각하는 희생정신과 협동심이 무엇인지를 스스로 깨닫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는 게 일구회의 설명이다.

이번 대회는 지난 6개월간 흘린 구슬땀을 그라운드에서 마음껏 표출하는 축제의 장이다. 이 뜻깊은 행사에 박원순 서울시장 등도 참석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일구회는 "앞으로 서울시와 협력해 이 프로그램을 단발성 행사가 아닌 어린이들이 직접 즐기는 야구를 통해 클럽팀 확대로 이어지게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