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선 대머리 남자친구를 둔 여성들이 궁금해할 남성형탈모 원인과 남성형탈모 치료,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남성형탈모예방에 대해 알아보자. 남자친구가 M자형 탈모인 유전성 탈모라면 이미 빠진 머리를 복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탈모병원에서 처방한 남성탈모 치료제를 꾸준히 복용하면 더 이상의 진행은 늦출 수 있다. 또한 이미 상당부분 탈모가 진행된 경우에는 탈모 치료제의 지속적인 복용과 함께 모발이식을 추천하며, 빠진 부위에 머리카락을 이식하는 모발이식은 머리스타일링에 관심을 가진 여성들의 헤어라인과 이마라인 정리를 위해 쓰이기도 한다.
Advertisement
여자 대머리의 경우 여성탈모 치료제를 복용함에도 대머리,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가 남성보다 상대적으로 커서 스트레스성 탈모의 치료가 쉽지 않다. 때문에 여성형탈모치료보다는 여성형탈모예방을 위해 식사 때 탈모에 좋은 음식을 먹거나 탈모방지샴푸를 사용하여 두피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다. 탈모방지샴푸라 불리는 한방샴푸, 천연샴푸, 지루성두피샴푸를 이용하여 두피관리 및 손상모발에 도움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
Advertisement
자신에게 맞는 탈모방지샴푸를 고르기 위해서 두피타입과 샴푸액의 성분을 파악해야 한다. 두피타입은 보통 지성, 건성, 지루성으로 나뉘며 두피지루성피부염을 유발하는 지루성두피는 특히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지루성두피와 지성두피관리의 첫걸음은 항상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해는 것에서 시작한다. 따라서 세정력이 강한 탈모샴푸를 사용하고 탈모 두피마사지를 하면서 두피스케일링에 신경 써야 한다. 건성두피의 경우 추운 겨울이나 야외활동이 많아지면 각질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두피마사지와 두피스케일링을 일주일에 한번 정도 하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또한 다비네스샴푸는 샴푸뿐만 아니라 에센스, 왁스 등의 헤어제품이 정식 다비네스코리아로 수입되고 있으며 케라스타즈, 댕기머리, 리바이보젠, 바오메드, 아베다, 르네휘테르 등의 수입 헤어제품브랜드와 비교 되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그 중에서도 양모효과와 탈모예방의 효과를 가진 샴푸인 '다비네스'의 에너자이징 비타민 엑티비스트는 모근강화 기능이 있지만 매일 사용하면 두피에 무리가 갈 수 있어 주 2~3회 정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여성용 탈모샴푸인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살리실산 함유로 두피 각질층 개선은 물론 모발 영양 공급을 용이하게 하여 건강한 두피 케어에 효과적인 샴푸로 피리티온아연액이 두피의 트러블과 비듬완화에 도움을 주어 피지 밸런스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이 샴푸와 함께 더블유 데미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게 되면 가는 모발과 겨울철 모발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헤어 트리트먼트는 큐티클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수분보호막을 형성하여 모발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며 크리미한 제형이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주어 촉촉하고 건강한 부드러운 머릿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남자들이라면 엠 헤어 로스 샴푸에 주목해보자. 두피건강에 도움을 주고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오염된 모근을 보호, 두피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주는 탈모방지 의약외품이다. 피리티온아연액이 두피 트러블, 비듬완화, 피지컨트롤에 도움을 주며, 비오틴 함유로 가늘고 힘없는 모근을 강화시켜 줄 뿐 아니라 덱스판테놀 성분이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영양과 진정 효과를 부여해준다.
최근에는 스트레스성 탈모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탈모로 인한 대머리가 되고 싶지 않다면 평소에 두피스케일링, 두피마사지, 탈모샴푸를 통한 두피케어로 탈모를 방지하고 예방해보는 것은 어떨까?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