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벽란도는 미녀 삼총사들이 왕의 밀명으로 찾고 있는 십자경을 손에 넣기 위해 마지막 결전을 벌이는 장소이다. 전 세계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이 오가는 아케이드형 통로와 수로, 송포졸이 귀여운 소녀에게 한 방 제대로 먹는 야외 격투장, 벽라정의 설계도를 빼내기 위해 미녀 삼총사들이 밸리 댄서로 위장하는 연회장, 진옥과 자헌이 최후의 결투를 벌이는 벽라정의 지하감옥까지! 벽란도는 삼총사가 밀명을 수행하는 것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인 동시에 영화 속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세트다.
Advertisement
특히 진옥과 자헌의 결전의 장소 지하감옥은 세트 바닥에 일일이 황토를 깔고 거대한 개미굴을 연상시키는 구조물을 설치해 만들어낸 공간이다. 열흘 가까이 아침에 세트에 들어가 밤 늦게까지 작업에 몰두하며 만들어진 이 곳은 스태프들 사이에서 "해를 볼 시간이 없어서 비타민이 부족하다"라는 우스갯 소리가 나올 정도로 노력이 깃든 공간 중 하나다.
Advertisement
박제현 감독은 "스케일도 제일 크고, 연일 불도 지르고, 폭파도 하고, CG 소스까지 촬영해야 하는 상황일뿐더러, 영화 장면 중에서도 가장 주요한 장면들이라 신경이 많이 쓰였다."며 벽란도 촬영 장면에 만전을 기했음을 밝혀 영화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벽란도 신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킨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