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을 통한 체계적인 인성 교육 프로그램과 세스코 클린 도장 프로젝트로 관련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오고 있는 한국감성교육컨설팅(대표이효성)이 전국 케이블TV에 영상 광고를 시작한다.
Advertisement
한국감성교육컨설팅은 태권도, 합기도, 검도 등 무도를 배우는 도장에 체계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도장 컨설팅 업체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인성교육을 진행하고,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따라 성장 체조, 음악 줄넘기 등 신체 활동 프로그램을 병행하며, 집중력을 향상 시켜주는 포커스 파워, 자신감과 리더십을 길러주는 감성 스피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다.
스토리텔링 교육이란, 이야기를 통해서 전달하고 싶은 핵심 주제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아이들에게 학습을 강요하는 주입식 교육 대신, 아이의 마음을 직접 두드리고 감성을 깨워주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통해 주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그 생각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Advertisement
한국감성교육컨설팅은 이렇게 매일 제공되는 스토리텔링과 함께 월별 주제에 따라 매주 도장에서 이루어진 영상교육이 주 1회 부모교육편지를 통해 가정에서 완성되도록 유도한다. 교사와 부모, 자녀가 마음을 나누며 서로 끌어주고 밀어주는 가장 이상적인 교육법을 시행하고 있다.
흔히들 교육을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라고 한다. 당장 눈앞에 보이는 것에 치우치지 않고 백년 후를 내다보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는 것으로, 교육과 관련된 제도 및 정책은 거시적이고 장기적인 안목에서 다루어져야 한다는 뜻이다. 한국감성교육컨설팅의 임직원들은 장차 이 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어린이들의 가슴 속에 세상을 변화시키는 꿈을 심어주겠다는 커다란 목표를 가지고 각자의 업무에 충실하고 있다.
Advertisement
어릴 때부터 체계적인 인성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사람을 설득하는 스피치 능력과 감성을 일깨우는 교육법, 집중력의 향상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여겨지는 교육계의 전반적인 흐름을 미리 꿰뚫어 도장 교육에 혁신을 불러온 한국감성교육컨설팅(KSENS, 1544-9178)의 영상광고는 각 지역 케이블 TV의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접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