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이 미용이나 치료 등의 목적으로 가슴 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많이 찾고 있다. 가슴의 볼륨을 키우기 위해서는 주로 가슴 안쪽에 보형물을 넣는 방법, 자신의 허벅지나 엉덩이 등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하여 가슴에 이식하는 방법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지방축적 부위를 가진 여성의 경우, 해당 부위의 지방을 가슴 부위로 이식할 경우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어 여성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퓨어그라프트(PURE GRAFT)를 이용한 '퓨어지방이식술'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방법은 기존 지방이식술의 문제점을 보완한 것으로 이식 지방을 순수하게 분리하여 주입함으로써 지방 불순물에 의해 발생하는 합병증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기존 자가지방이식법은 원심 분리를 하여 지방을 추출하여 지방이 손상되고 불순물이 효과적으로 제거되지 않아 생착률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었으며 불순물에 의한 염증, 통증, 지방종 등의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퓨어그라프트는 몸에서 채취한 지방을 특수 필터를 통해 순수한 지방만 걸러내는 방식을 사용한다. 퓨어그라프트는 2중막을 통해 걸러지면서 불순물은 제거되고 성장인자들이 잘 보존된다. 그 덕에 기존과는 다른 높은 생착률을 보일 수 있는 것이다. 특히 가슴이나 엉덩이 같은 대용량 지방이식에 적합한 이식술이다.
퓨어지방이식술은 미용적 가슴확대수술 뿐 아니라 유방암 재건수술에도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조기 유방암 치료 후 발생한 부분적 함몰부위의 치료에는 가장 훌륭한 수술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또 가슴확대수술 후 부작용이 생겨 보형물을 제거한 다음, 지방이식의 경우에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