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표적인 눈 건강기능식품으로는 대상웰라이프에서 지난달 출시한 '아스타잔틴+비타민A'가 있다. '아스타잔틴+비타민A'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의 피로도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헤마토코쿠스 추출물과 시력 유지를 돕는 비타민A,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 등을 함유하고 있다. 또, 헤마토코쿠스의 추출물인 아스타잔틴은 망막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눈의 피로와 건조함을 덜어주는 기능이 있어 장시간 컴퓨터 및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직장인과 학생에게 제격이다. 이 밖에도 대상웰라이프는 '루테인+지아잔틴', '루테인2.0' 등의 눈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도 눈 건강브랜드 '아이시안' 라인을 선보이고 '아이시안', '아이시안 미스티아이드', '아이시안 블루베리' 등을 판매 중이다. 유유제약이 지난해 10월 출시한 '하이큐'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기능성원료와 천연식물로 만든 복합건강기능식품이다. 특별히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두나리엘라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권장된다.
Advertisement
결명자나 메밀도 도움되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결명자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 탁월하며, 메밀은 망막을 구성하는 루테인이 함유돼 있다. 샘표에서 내놓은 '통알곡 결명자차'는 갈지 않은 알곡을 그대로 볶아 영양소 파괴가 적으며, 더욱 구수하다.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 '볶음메밀차'는 국내산 메밀을 볶아 만들어 특유의 맛과 향이 살아있다.
Advertisement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