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베이비부모 세대라고도 불리는 현재의 50대들은 대부분 퇴직금이나 대출금 으로 창업을 시도하고 있다. 따라서 부도, 폐업 등의 위기 상황을 맞는 이들의 수가 늘어 날수록 국내 경제에도 악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분석이 뒤따르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들이 창업에 실패한 주 요인으로 '준비 부족'을 꼽고 있다.
Advertisement
핸디페어는 도배, 리모델링, 곰팡이 제거 등 다양한 부분의 생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술 서비스가 주가 되는 특성상 꾸준한 점주 지원책을 펴고 있다. 핸디페어는 매주 목요일에 원하는 창업희망자 누구에게나 개별 창업 상담을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에는 핸디페어 가맹점주들을 위해 '가맹점 수익증대를 위한 운영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가맹점 운영 및 가맹점주 기술현황에 대한 진단과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교육 및 지원책을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전문 기술이 없는 사람이라도 부담 없이 창업 할 수 있다.
Advertisement
'까르보네' 역시 매주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며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달에도 6일, 13일, 20일, 22일, 27일에 '까르보네 맞춤형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상담 후 창업 진행 시에는 까르보네 본사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까르보네 매장 운영 시에는 본사 물류센터를 통해 질 좋은 재료를 값싸게 공급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하누소는 최고 인기 메뉴인 갈비탕을 원팩(One-Pack) 시스템으로 제공한다. 조리된 갈비탕을 1인분씩 진공포장 해 가맹점으로 보내는 것. 가맹점에서는 데우기만 하면 되니 조리 인력을 덜 수 있고, 고객들은 어느 곳에서나 똑같이 고품질의 갈비탕을 맛볼 수 있다. 하누소 갈비탕은 양질의 갈비가 듬뿍 담겨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은 메뉴로, 가맹점에도 손님을 몰아주는 '효자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