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최근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여성 취업자는 지난해보다 20만명 증가한 반면 가사나 육아에 집중하는 비경제 활동인구의 증가폭은 6만6000명으로 지난해보다 감소했다.
Advertisement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식품업계는 워킹맘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내니푸드'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아침 해결 제품
Advertisement
농심켈로그의 '후르츠 그래놀라'는 다양한 곡물과 과일이 들어있는 시리얼로 크랜베리, 파파야, 망고, 파인애플 등 4종류의 과일이 함유돼 상큼한 과일 맛과 고소한 곡물 맛 등 풍부한 영양가와 함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안성맞춤이다.
건강한 간식 해결 제품
학교 생활과 방과 후 활동으로 바쁜 아이들은 쉽게 출출해질 뿐만 아니라 활동량이 많아 간식을 통한 충분한 영양소 보충이 필요하다. 풀무원다논의 '아이러브요거트'는 교실에서 장시간을 보내면서 햇볕을 쬐는 시간이 부족해 결핍되는 비타민D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이다. 비타민D 1일 기준치 100%인 200IU와 비타민A·B·E 1일 기준치의 20%가 각각 함유돼 추가적인 영양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돌(Dole)코리아의 '후룻볼'은 과일을 시럽이 아닌 100% 과일 주스에 담아 다른 가공과일식품과 차별화한 제품이다. 좋은 과일을 수시로 구입해 아이들 간식으로 챙겨주기 힘든 엄마들을 대신해 1회씩 소비할 수 있는 소형 패키지에 담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가홀푸드의 '올가 친환경 과일칩 3종'은 생과일을 기름이 튀기거나 굽지 않고 동결건조시켰기 때문에 과일 고유의 맛과 향은 물론 천연 식이섬유, 무기질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과자처럼 바삭거리면서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식감을 즐길 수 있어 아이들 간식으로 적합하다.
좀 더 편리한 요거트 제품이 필요하다면 풀무원다논의 '아이러브요거트 쪽쪽' 제품이 좋다. 과일을 통째로 갈아넣은 데다 간편하게 빨대를 꽂아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저녁 건강 간식 해결제품
퇴근 시간이 늦은 엄마를 기다리는 시간 동안 건강하고 가벼운 간식을 미리 준비해 주는 것이 좋다. 농심 켈로그가 최근 출시한 '스페셜K 라이트칩'은 감자칩 21개의 칼로리가 93밖에 되지 않는 감자칩이다. 대상 청정원의 '고구마츄'는 설탕과 합성 감미료를 전혀 넣지 않고 신선한 고구마만을 바로 쪄서 말린 제품이다. 100% 고구마 외에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은 자연 건강간식이다. 다이어트에 관심 있고 첨가물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제품이다.
썬넛트 '하루견과'는 건강에 좋은 견과류가 하루 권장섭취량에 맞게 개별 포장돼 있다. 구운 아몬드, 호두, 구운 캐슈넛, 건포도 등이 하나의 팩에 들어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