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차 막히는 곳 1위, 강남 아닌 부천 '평일 교통 가장 혼잡'

by
차 막히는 곳 1위
Advertisement
'차 막히는 곳 1위'

Advertisement
전국에서 평일 교통이 가장 혼잡한 지역은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인 것으로 조사됐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9월 한 달간 전국 25만 개 도로에서 내비게이션 이용 차량의 이동 궤적을 분석해 혼잡강도를 측정한 결과를 발표했다.

Advertisement
평일 중 가장 교통이 혼잡한 지역은 경기 부천 소사구로 나타났으며, 서울 금천구, 서울 종로구, 경기 부천 원미구, 인천 동구 순으로 이어졌다. 서울 강남구는 10위에 올랐다.

또 주말에는 서울 강북구, 서울 은평구, 서울 종로구, 서울 금천구, 서울 도봉구가 혼잡한 지역으로 꼽혔다.

Advertisement
반면 평일 교통이 가장 한산한 지역은 경남 하동군이다. 전북 무주군, 경남 함안군, 경북 경산시, 충북 보은군이 그 뒤를 이었다.

국토부는 이 같은 결과를 담은 교통혼잡지도를 상반기 중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주간 단위의 교통혼잡 예보를 위한 추가 연구를 실시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차 막히는 곳 1위 조사에 네티즌은 "차 막히는 곳 1위, 의외로 서울 아니네", "차 막히는 곳 1위, 부천시 소사구 인구 많은듯", "차 막히는 곳 1위, 혼잡 강도 최고", "차 막히는 곳 1위, 도로가 안좋은듯" 등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