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특히 냉장고나 세탁기, 김치 냉장고 등 대형 가전에 치중해왔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주방의 오염된 공기를 제거하는 후드나, 온 종일 보온기능을 유지해야 하는 전기밥솥,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 등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형 가전에도 절전 바람이 불고 있다.
Advertisement
주방 후드 전문 기업 하츠의 '스마트쿡 시스템'은 스마트 후드 퓨어와 스마트쿡 전기레인지가 함께 구성된 렌탈 상품으로 절전 기능 등을 탑재해 실용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갖춰 주부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Advertisement
스마트쿡 전기레인지의 경우 화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전력제어기능을 통해 타사 전기레인지보다 1년에 최대 26만원의 전기세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일반 가스레인지와는 달리 연소 과정 중 이산화탄소와 일산화탄소 같은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주부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
Advertisement
보온 기능을 주로 사용하는 밥솥 역시 에너지 소비량이 많은 제품 중 하나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전기 사용료를 낮추기 위해 절전 기능을 갖춘 밥솥이 생활비 절약에 고심하는 주부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다이얼을 돌려 취사?부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과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클린 스테인리스의 내솥 뚜껑 및 탈?부착이 편리한 원터치 분리형 커버, 원터치 자동세척 기능 등으로 밥솥을 보다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최근 커피머신을 이용해 집에서도 커피 전문점 수준의 고급 커피를 즐기는 주부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기존의 복잡했던 커피머신 대신 커피추출 기능을 강화한 캡슐 커피머신은 간편한 사용법과 더불어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프리미엄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의 '픽시(PIXIE)'는 에너지 효율 등급 A급 머신 보다 에너지 소비율이 40% 이상 적은 초절전 가전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머신 사용 후 9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전원 오프 기능'을 탑재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는 데 효과적이다.
밀봉 포장된 캡슐을 머신에 넣고 버튼만 누르면 에스프레소를 자동 추출할 수 있어 사용 법 또한 간편하며,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제품 크기가 작아 공간 효율성을 높여 1인가구나 신혼 부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