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슈퍼주니어는 'SUPER JUNIOR WORLD TOUR SUPER SHOW 4' 라이브 앨범으로, 슈퍼주니어-M은 정규 2집 'Break Down(Korean Ver.)'으로, 헨리는 첫 미니 앨범 'Trap'으로 '한일 최대 판매 앨범상'을 각각 수상해 홍콩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확인케 했다.
Advertisement
IFPI에 등록된 음반 중 1년 동안의 음반 판매량을 집계, 우수한 판매고를 올린 음반에 수여하는 영향력 있는 시상식으로, 이번 시상식은 지난 2013년 한 해동안 가장 많이 팔린 음반을 대상으로 시상, 총 17개 부문에서 걸쳐 시상을 진행했다. 이 날 시상식에는 헨리를 비롯해 홍콩 스타 용조아(Yung Cho Yee), 알란 탐(Alan Tam)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Advertisement
특히 이날 헨리는 대만 음악 사이트 KKBOX 한국어 싱글 차트 10주 연속 1위, 태국 'Channel [V] Thailand' 음반차트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한국은 물론 아시아권에서 큰 인기를 얻은 'Trap'의 무대도 선보여, 현지 관객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Advertisement
한편 헨리는 MBC 예능 프로그램 '일밤-진짜사나이'에 출연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슈퍼쇼5를 성황리에 마친 슈퍼주니어는 개별 활동을, 슈퍼주니어-M은 유닛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