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푸조 뉴 308 '올해의 차' 선정, 국내 출시는?

by
푸조 뉴 308이 제네바 모터쇼 개막을 앞두고 발표된 '2014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Advertisement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에 따르면 푸조 뉴 308은 전기차 BMW i3, 테슬라 모델 S,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등 강력한 후보들을 제치고 올해의 차에 올랐다.

이에앞서 푸조 뉴 308은 2013년 유럽에서 판매된 총 30여대의 신차 중 지난 12월 58명의 기자단 사전 투표를 통해 올해의 차 최종 7개의 후보에 올랐었다.

Advertisement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2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푸조의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푸조의 최고경영자 막심 피켓(Maxime Picat)은 "이번 수상으로 푸조가 기술과 디자인, 품질 면에서 모두 진일보한 혁신을 이뤄냈음을 인정받았다"며 "뉴 308의 개발과 판매에 힘써준 푸조 임직원 모두에게 영광을 돌린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푸조가 유럽의 C 세그먼트 시장에 야심차게 내놓은 뉴 308은 해치백 모델로, 출시 6개월 만에 이미 5만5000대가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에게도 그 제품력을 인정 받고 있다. 국내 출시 시기는 2014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다.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



푸조 뉴 308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