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4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피 해독에 효과적인 '청혈주스'가 소개됐다.
Advertisement
이 같은 손쉬운 방법으로 제조된 '청혈주스'의 장점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는 물론 효소가 가득해 위에 부담이 없고 장 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다는 것. 또한 양파와 생강이 함유돼 있어 지방분해에 효과적이며 피를 맑게 해준다고 소개됐다. 특히 갈아서 마시게 되면 많은 양이지만 위장에 부담이 적어 체내 흡수율 또한 높일 수 있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 제조 시 주의사항이 있다면, 위장에 부담이 있는 사람은 양파와 생강의 양을 줄여야 한다는 것이다.
Advertisement
'해독주스'는 흡수율을 높여 식이 섬유 섭취가 가능하고 체내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반면 '청혈주스'는 수용성 비타민 기름을 분해하는 생강과 양파를 섭취하기에 배변활동이 원활해 질 뿐만 아니라 혈관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기 때문에 목적에 따른 섭취가 필요하다는 것
Advertisement
또 선재광 원장은 "음식과 운동, 혈액순환이 피 해독을 위해 필요한 3대 요소다. 아침에는 청혈주스를 마시고 음식을 통한 식습관 개선을, 점심에는 하루 20분 이상 햇볕을 쬐며 걷기를 실천화하기를 권한다. 햇볕은 피를 맑게 해주는 천연 해독제나 다름없다. 하루 20분만 햇볕을 쬐면, 혈관이 이완, 혈압을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또 저녁에는 입욕을 통해 체온상승과 혈액순환을 촉진해 땀을 배출하고, 잠들 기 전에는 목을 좌우로 흔들어 경혈을 자극하는 등 30분간 7cm 높이의 딱딱하고 낮은 목 베개를 이용한 운동할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