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S/S 시즌에는 2월 소치 동계올림픽, 6월 브라질 월드컵 등 연이은 스포츠 빅 이벤트의 영향으로 스포티즘(Sportism)이 가미된 아웃도어를 뜻하는 '스포츠 아웃도어'가 새로운 열풍을 불러 일으킬 전망이다. 아웃도어는 이미 등산만을 위함이 아닌 일상복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올 봄에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까지 소화하도록 기능성을 더한 스포츠 아웃도어가 대세로 등극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살로몬 아웃도어는 본연의 기능성에 스포티함을 강화한 A.T.MAX(아떼막스)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스포츠 아웃도어 트렌드에 합류했다.
Advertisement
◆ 언제 어디서나, 스낵(Snack)처럼 즐겨라! '시티 트레일 러닝(City Trail Running)' 열풍
Advertisement
살로몬 아웃도어의 센스 프로(Sense Pro)는 전문가 라인인 에스랩 센스(S-Lab Sense)의 기능성이 결합된 초경량 시티 트레일 러닝화이다. 250g(편족당, 270사이즈 기준)에 불과한 무게로 매우 가벼워 트레일 러닝 외에도 워킹, 러닝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센시핏 기술을 적용해 안정감 있는 핏과 신고 벗기 편안한 퀵 레이스 장치는 한번 신어보면 중독성이 강할 정도로 편안하다. 남성용은 그린, 블루, 옐로우 컬러 3종이 있으며, 여성용은 애플, 퍼플, 터콰이즈로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Advertisement
출근복이나 데이트룩으로도 활용 가능할 만큼 스타일 충만한 아웃도어가 등장했다. 특유의 기능성은 유지한 채, 봄·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화사한 컬러와 패턴을 적용해 패셔너블함을 한층 더 강화했다.
살로몬 아웃도어 상품팀 방성운 팀장은 "2014 S/S 시즌부터 스포츠 아웃도어 스타일 카테고리인 아떼막스 라인을 새롭게 추가해 '스포츠 아웃도어 살로몬'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 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라며, "새로운 살로몬 아웃도어에서는 신발, 의류, 용품 등 전 영역에서 기존의 아웃도어를 뛰어넘는 테크니컬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의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