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또한 두피 가려움증이나 각질이 심하다면 머리 두피 각질 제거 방법을 통해 치료하거나 두피클리닉이나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가와 상담 후 스케일링이나 치료를 해 주어야 한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두피 또한 온도가 상승하여 건조해질 수 있어 두피와 모발에 헤어 미스트나 뿌리는 헤어 에센스를 이용해 두피가 건조하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머리를 안 감았다면 뿌리는 것만으로 머리가 뽀송해진다는 드라이 샴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정수리나 두피의 냄새가 걱정된다면 헤어 향수로 한번 더 마무리 해주는 것도 좋다.
Advertisement
잦은 염색과 펌, 볼륨 등의 머리변화로 예민하고 민감한 두피를 가진 많은 남자연예인들과 모델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자신의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라서 샴푸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남성과 여성 전용 샴푸로 구분되어 있으며 탈모로 고민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탈모샴푸까지 출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기능성 샴푸 브랜드이다.
Advertisement
건성피부는 스킨로션에 피부 보습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겟잇뷰티와 같은 뷰티 프로그램에 나온 건성피부 관리법에 대한 정보를 통해 피부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건성피부와 반대인 지성피부는 기름이 많은 피부로 화장이 쉽게 지워지고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자주 일어나는 특징이다. 지성피부는 피부트러블이 쉽게 생길 수 있으므로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주는 지성피부전용 스킨로션 화장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연예인들의 피부관리법을 따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수분크림으로 지성, 건성, 민감성, 복합성, 예민한 피부 등의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수분크림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봄철 건조한 날씨 때문에 두피와 피부가 상하지 않게 탈모샴푸나 컨디셔너로 올바른 머리감기와 피부보습은 기본이다. 최근에는 연예인피부관리를 받기 위해 피부 관리샵이나 관리실을 찾아 비싼 피부 관리 비용을 들여 피부관리를 받는 사람들이 많은데, 피부 관리 용품을 딱히 갖추지 않고 올바른 생활습관과 기초화장품 사용만으로도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