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소부치 다케시는 일본의 홍차 문화 대중화에 앞장서온 대표적 홍차 전문가로 명성이 높다. 엔지니어 출신으로 36년 전 스리랑카를 여행하다 우연히 방문한 홍차 공장에서 생산된 홍차를 마시고 홍차의 매력과 향에 감동하여 홍차와의 인생을 시작하게 됐다. 직접 스리랑카와 인도, 중국 등에서 최상의 차 원료를 발굴 및 상품을 개발 하는 한편 기린, 모스버거와 같은 일본의 유명 식음료 기업의 자문 활동도 하고 있다. 또한 NHK 방송 활동을 비롯 일본 도쿄에 1979년에 문을 연 자신의 홍차 전문점 '딤블라(Dimbula)'를 운영하며 홍차 문화 보급에 앞장서왔다.
Advertisement
이번 세미나 오전 세션에서는 홍차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진행하고, 오후 세션에서는 홍차의 맛과 향을 자신의 인생 이야기로 풀어가며 반평생 홍차와 함께 해오며 느낀 생생한 홍차의 매력을 전한다. 마지막 세션으로는 질의 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참석자들이 홍차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되는 점심 식사와 함께 홍차를 더욱 즐겁고 음식의 풍미를 더하는 이소부치 다케시만의 노하우도 만나볼 수 있다.
Advertisement
문선영 BTC아카데미 총괄팀장은 "이번 이소부치 다케시의 국내 강연은 평소 차에 관심이 있던 식음료 업계 관계자를 비롯 일반인 누구나 홍차의 정수를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면서 "BTC아카데미는 앞으로 일반인 대상의 다양한 차 관련 교육 프로그램과 각종 세미나를 통해 일상 속 즐기는 차 문화가 자리잡도록 노력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