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따뜻한 봄 기운이 반갑지만 겨울보다 활동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봄에는 피로감을 쉽게 느낄 수 있다.
Advertisement
늘어지는 몸을 위해 혈행 개선 효과, 피로 회복 및 면역력 증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홍삼으로 활력을 불어넣어보는 것도 좋다.
Advertisement
유기산 및 비타민이 풍부한 식초음료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CJ제일제당의 '쁘띠첼 미초 청포도'는 100% 청포도 발효초로 만든 식초음료다.
Advertisement
발효과정을 거치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음용식초 특유의 발효향이 기존 제품에 비해 적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브로콜리, 명일엽, 돌미나리, 양배추, 케일, 알로에 등 유기농 채소 6종을 식물성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채소 발효액과 50여 종의 국내산 산야초로 만든 식물발효 추출원액을 함유했다.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은 녹즙으로 안전하게 마실 수 있으며 백년초, 백포도, 레몬 등 과일즙을 담아 자연스럽고 기분 좋은 단맛을 높였다.
성장기 어린이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줄 제품도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성장기 어린이 면역과 치아 건강까지 생각한 7가지 700억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유 '세븐키즈'를 출시했다.
'세브키즈'는 갓 태어난 아기의 장에서 선별한 7가지 700억 브로바이오틱스로 아이의 장 건강과 성장기 건강한 습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초유분말과 자일리톨이 면역력 증진 및 치아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첨가물 설탕, 색소, 합성고감미료가 들어가지 않아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