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제주 희귀 어류 발견, ‘나 보고 방긋?’ 6000년 전 유입 ‘한국엔 7종 서식’

by
제주 희귀 어류 발견
Advertisement
'제주 희귀 어류 발견'

Advertisement
제주도에서 발견된 희귀어류가 화제다.

13일 문화재청은 천연기념물 제466호로 알려져 있는 제주 용천동굴 호수에서 희귀한 어류가 서식하는 것이 발견됐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문화재청에 따르면 제주도에서 발견된 희귀 어류는 홍미끈망둑속(Luciogobius pallidus)의 일종으로 세계적으로는 총 17종, 우리나라에는 7종이 서식하고 있다.

이 어류는 유난히 큰 머리에 투명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크기는 3.44cm정도로 작다.

Advertisement
문화재청은 "이 어류가 약 6000년 전 용천동굴 내부로 유입된 이후, 급격한 유전적 변화를 거쳐 고립된 동굴 환경에 적응해온 것으로 보여진다"고 밝혔다.

제주 희귀 어류 발견 소식에 누리꾼들은 "제주 희귀 어류 발견, 신가하게 생겼다", "제주 희귀 어류 발견, 나보고 인사하는 거 같은데", "제주 희귀 어류 발견, 귀여워", "제주 희귀 어류 발견, 7종 밖에 없구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