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볼륨감 있는 가슴을 만들기 위해 속옷이나 패드 등을 이용하기도 한다. 이는 외관상 가슴이 커 보이는 효과를 잠시 줄 수 있지만 더운 날씨로 인해 땀이 많이 나고 속옷이 비칠 정도로 옷의 두께가 얇아지는 여름 같은 경우 이런 가슴보정의류의 한계가 발생하기 때문에 날씨가 풀리면서 다가오는 봄, 여름을 대비하여 보정속옷 보다는 수술을 통해 가슴을 확대하려는 이들로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Advertisement
응집력이 뛰어난 반고체 젤의 형태를 띤 코젤은 표면의 재질에 따른 스무스형과 텍스처형으로 나뉘어진다.
Advertisement
텍스처 타입은 표면이 거칠고 스무스에 비해 피막이 얇게 생겨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이 적고 수술 후 별도로 가슴마사지를 받을 필요가 없다. 단 거친 표면으로 인해 스무스타입에 비해 움직임이 자연스럽지 못하기 때문에 약간 인위적인 느낌이 발생할 수 있다.
Advertisement
또한 쿠키성형외과 정성모 원장은 "본원은 가슴성형 전 X-Ray 및 3D-CT촬영을 통한 철저한 사전검사를 통하여 환자의 신체비율에 맞는 가슴 크기와 모양을 찾기 때문에 최대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만들어 줄 수 있으며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여 환자분들께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