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가인, 21일 신곡 '아 템포' 티저 전격 공개. 빅 밴드 발라드 시도

by
Advertisement
가수 가인이 오는 21일 정오 미공개 싱글 '아 템포(A Tempo)'를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한다.

Advertisement
가인은 19일 정오, 소속사 에이팝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 (http://www.youtube.com/user/apopent/)과 공식 SNS (https://www.facebook.com/apopent, https://twitter.com/apop_official)들을 통해 '아 템포'의 메이킹 티저 영상을 우선 공개했다.

이 곡은 지난 2월 6일 발표한 가인의 3번째
Advertisement
미니앨범 '진실 혹은 대담(Truth or Dare)'의 마지막 트랙에 연주곡으로만 수록되어 음악 팬들에게 궁금증과 갈증을 남겼던 '아 템포(A Tempo)'를 가인의 보컬이 더해진 싱글 형태로 발표하는 것.

Advertisement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편안한 차림의 가인이 녹음을 준비하는 밝은 표정 위로 가인의 청순한 색깔로 전하는 멜로디 허밍이 함께 담겨있다.

이 곡의 제목인 '아 템포(A Tempo)'는 '본디 빠르기로'라는 의미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잠에 취해', '클렌징 크림', 아이유의 '입술 사이 (50cm)', 'Obliviate' 등을 작업한 G.고릴라가 작사, 작곡한 곡이다. 현 악기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선율이 빛나는 풀 오케스트레이션 연주를 기반으로 한 봄날의 햇살처럼 따뜻한 멜로디를 가진 노래이다.

Advertisement
이 곡을 통해 처음으로 빅 밴드 스타일의 발라드를 시도하는 가인은 사랑의 설렘을 오롯이 느끼고 싶은 수줍은 마음을 순수한 매혹이 담긴 보컬로 표현해낼 예정이다.

가인은 미니 앨범 '진실 혹은 대담(Truth or Dare)'을 통해 소문과 진실을 가식 없이 대면한 타이틀곡 '진실 혹은 대담', 솔직함을 넘어선 파격으로 이슈의 중심에 선 'Fxxk U' 등 기존에 보여온 다양한 색깔에서 더 나아가 가인만이 가질 수 있는 색깔을 대중들에게 각인시키며 K-POP 표현의 경계를 과감하게 넓힌 바 있다.

미니앨범 '진실 혹은 대담(Truth or Dare)' 활동을 통해 사랑에 대한 대담하고 솔직한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면, 이번 후속곡을 통해서는 빠르게 타오르는 감정을 붙잡아 두고 싶은 마음과 그 속에 몰래 녹아 들어있는 순수한 설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