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 2014.03.25.
Advertisement
가수 이선희가 30주년 기념 15집 앨범 '세렌디피티'를 공개했다.
Advertisement
25일 이선희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5년 만에 앨범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는 그녀만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잘 어우러졌다는 평이다.
이번 앨범은 1984년 강변가요제 데뷔 후 30주년을 맞이한 이선희가 특별하게 준비한 앨범으로, '우연을 통해 운명을 만난다'는 뜻을 가진 '세렌디피티'라는 앨범 명처럼 30년 전 음악을 처음 만나 노래를 운명처럼 여기고 살아온 이선희의 음악적 역량을 오롯이 담아냈다.
Advertisement
특히 이번 앨범의 마스터링은 가수 에이미 와인하우스, 제임스 모리슨 등과 작업한 영국 마스터링 엔지니어 스튜어트 혹스가 맡았다.
또한 가수 백지영의 '사랑 안 해', 조PD의 '친구여' 등을 만든 박근태가 작곡, 아이유,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곡들을 쓴 김이나가 작사에 참여했다.
Advertisement
이에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를 접한 네티즌들은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역시 국민가수네요",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목소리의 매력에 빠져든다",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3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 가득",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여전한 우리들의 디바다",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쇼케이스도 기대된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날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내 우리금융아트홀에서 15집 앨범 '세렌디피티(serendipity)'를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린다. 쇼케이스에는 가수 윤도현, 거미, 임정희, 이승기가 출연해 이선희의 주옥같은 히트곡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