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에픽게임스코리아는 지난 2009년 4월에 세워진 에픽게임스 최초의 해외지사로, 설립 당시 현지화된 기술지원과 언리얼 엔진 및 관련 콘텐츠의 한글화, 개발자 커뮤니티 지원 등을 골자로 한 '리얼 언리얼 서포트(Real Unreal Support)'를 발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는 국내 개발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 유일하게 본사와 함께 언리얼 엔진 개발팀을 운영해 한국 파트너사의 요구에 맞춘 툴을 개발, 전세계 파트너사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해왔다.
Advertisement
이 라이선스는 출시 1주일만에 전세계에서 6번째로 많은 가입자가 한국에서 가입, 영어권 나라를 제외하고는 사실상 1위를 기록했으며 영어 외에 유일하게 개발툴 자체가 한글화돼 출시됐다. 에픽게임스코리아는 한글화뿐만 아니라 언리얼 엔진 4 포럼과 앤서허브(AnswerHub), 위키와 같은 커뮤니티와 더불어 국내 개발자들간 살아있는 생생한 정보를 자발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정보 생태계와 커뮤니티 위주의 서포트를 구축하기 위해 국내에서는 별도로 언리얼 엔진 공식 카페(cafe.naver.com/unrealenginekr)를 발표와 동시에 오픈했다.
Advertisement
박성철 대표는 "언리얼 엔진 4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 등을 지속적으로 한글화해서 제공할 계획이며, 언리얼 엔진 관련 세미나인 '언리얼 서밋 2014', 크라우드 소싱 전략을 구체화 하겠다"며"멤버십 라이선스 출시로 더욱 많은 개발자들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도 엔진 사용자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