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손승연은 연습실에서 마이크 없이 부른 커버송 하나로 전 세계에서 25명을 선정 후 투표로 20명을 뽑는 1라운드를 거쳐, 지난 3월 21일(이하 미국 현지시간) 2라운드를 가볍게 통과해 톱 15에 선정됐다.
Advertisement
이번 세미파이널 역시 전세계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며 10명 중 7명이 파이널(Final) 진출권 티켓을 거머쥐게 된다.
Advertisement
유튜브에서만 조회수 300만, 페이스북 조회수 400만을 돌파했다.
Advertisement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은 미국 인기 프로그램인 '아메리칸 아이돌'의 진행자로 유명한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음악과 연예 관련 소식을 전반적으로 다루며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큰 영향력을 가진 매체다.
정식 음원 발표 전 공개된 '살만해졌어' 뮤직비디오는 84만명이 회원으로 가입한 '여자들의 동영상'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하루 만에 총 3만 명이 넘는 회원들로부터 '좋아요'를 받고, 1만건 이상의 리트윗을 기록하는 등 SNS 상에서 폭발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중이다.
네티즌들은 뮤직비디오를 본 후 "눈에서 땀이 난다", "폭풍공감", "나도 모르게 울뻔했다", "영상보니까 그 사람을 아직 다 못잊은거같다" 등 자신의 심정을 진솔하게 나누며 반응하고 있다. 이 뮤직비디오는 노래의 테마인 '그 사람을 다 잊었다고 느낄 때'에 대해 서울 시민 500명이 직접 손 글씨로 적은 대답들을 모아 제작됐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