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프로듀싱 팀인 물만난물고기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빈티지 피아노 사운드의 담백한 멜로디와 손승연 만의 폭발적인 가창력, 미국 버클리 음대 유학 등을 통해 보다 깊어진 감성과 음악성을 느낄 수 있는 알앤비 발라드 곡이다.
Advertisement
손승연은 이와 함께 1일, 신곡 발표와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user/TheFortuneEnt)을 통해 '싯 앤 라이브(Sit and Live)'라는 브랜드로 '살만해졌어'의 라이브 퍼포먼스 동영상을 공개했다.
Advertisement
소속사 측은 "싯 앤 라이브는 다소 러프하지만 영상 편집이나 음향 믹싱 등 없이, 마치 손승연 씨가 옆에서 직접 부르는 듯한 '가장 온전한 라이브'를 들려주겠다는 취지의 라이브 브랜드다"며 "싯 앤 라이브는 다양한 선곡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향후 이를 손승연의 공연 브랜드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특히 여성들의 폭발적인 공감대를 얻은 이 뮤직비디오는 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하루 만에 총 3만 명이 넘는 회원들로부터 '좋아요'를 받고, 1만 건 이상의 리트윗을 기록했다.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말하던 안 좋은 습관이 자연스럽게 없어졌을 때" "그 사람의 추억이 기억나지 않을 때" "나도 아직 같이 쓰던 컬러링인데" 등 자신의 진솔한 사연들을 적어 올리는 등의 반응을 보이며 공감하고 있다.아울러 손승연은 미국의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http://www.ryanseacrest.com/)이 주최하는 '렛잇고(Let it go)' 베스트 커버 영상 투표에서 세미파이널 톱 10명에 이름을 올리며 결승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