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웃도어 브랜드 K2(www.k2.co.kr 대표 정영훈)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시즌 백패킹 전용 텐트 및 장비들을 비롯해 50여 가지에 이르는 백패킹 풀세트 신상품을 선보이며, 백패킹 문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K2의 백패킹 전용 배낭 '그라비티'는 소형텐트, 코펠, 의류, 식량 등 많은 짐을 다 넣고도 하중을 덜 느낄 수 있도록 무게를 몸 곳곳으로 분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음은 물론 경량 섬유 소재인 폴리프로필렌을 사용하여 무게를 최소화 했다. 또한 다양한 사이즈의 수납공간(포켓)을 적용하여 필요한 물품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하여 백패킹을 하는데 최적화 하였다. 어깨의 무게를 허리와 힙부분으로 덜어주는 힙벨트와 함께 양쪽 허리부분에 있는 '백 컨트롤 시스템' 끈을 활용하여 배낭의 하단 부위를 힙쪽으로 더 끌어당길 수 있도록 했다. 백 컨트롤 시스템 활용 시 배낭의 무게중심을 뒤로 이동시켜 무게감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배낭의 등판 길이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형에 딱 맞춰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어깨 굴곡에 잘 맞춰진 이중 엠보싱 어깨 끈은 배낭이 어깨를 너무 누르지 않도록 해 근육의 피로함을 줄여준다. 2L물병을 넣을 수 있는 대용량 포켓은 물론, 바람막이 등의 의류를 잠시 넣어둘 수 있는 확장형 포켓인 '캥거루 포켓', 침낭이나 매트리스를 수납할 수 있는 커버 등 수납 기능을 다양하게 적용한 것도 장점이다. 70L는 브라운 컬러로, 50L는 레드와 블루 컬러로 출시된다. 각각 가격은 29만원, 26만 8천원.
Advertisement
백패킹 전용 텐트인 '트랙베이스 텐트'는 비 바람의 저항에 강하고, 안정성이 매우 뛰어난 텐트이다. 특수 설계된 구조로서 방사형 후라이에 유선형 폴 설치 형태로 되어 강한 바람의 저항을 최대로 견딜 수 있다.
Advertisement
백패킹의 A to Z를 만족시켜주는 경량의 소형 캠핑용품 추천
K2 신동준 용품기획팀장은 " 최근에는 등산이 익숙해진 사람들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고 새로운 아웃도어 활동을 원해 왔던 것 같다. 백패킹은 산은 물론이고 섬 등 자연 속으로 더욱 깊이 들어가 마음에 드는 장소에서 바로 야영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듯 하다" 며 "앞으로도 K2는 백패킹에 최적화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