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친구 혹은 회사동료, 가족 등 많은 사람들의 결혼식에 참석 하다 보면 어느새 훌쩍 시간이 지나가기도 한다. 하객들도 바쁘지만, 가장 바쁜 사람들은 물론 예비 신랑 신부들이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식장예약, 웨딩사진 촬영, 청첩장 돌리기 결혼식 준비엔 많은 부분이 있지만, 좀더 특별한 부분을준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바로 소음순 성형이다.
Advertisement
소음순은 여성의 외음부에 있는 한 쌍의 날개모양 기관으로, 외부로부터 질과 요도를 보하는 기능을 한다. 소음순은 이러한 기능적인 부분 이외에도, 행복한 성생활을 위해 심리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음순이 비대칭이거나 지나치게 늘어져 보이는 경우 성관계 시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으며 이는 행복한 성생활, 좀더 장기적으로는 행복한 결혼생활을 가로막는 요인이 된다. 때문에 미리부터 수술을 받아 좀더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Advertisement
하지만 소음순 수술 잘하는 곳을 찾기 힘든 것도 사실이다. 여성의 은밀한 부위인 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수술사실을 노출되는 것을 꺼려하는 경우가 많아 정보를 얻기 힘들기 때문이다. 또한 주변의 시선을 의식해 병원을 찾아 상담하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
동작구산부인과 김앤방여성의원 방문선 원장은 "방문이 부끄러워 피하기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특히 콤플렉스로 인해 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에는 가까운 산부인과 를 방문해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 볼 것"을 당부했다.
Advertisement
이어서 방 원장은 "소음순 성형은 만족스런 성생활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다양한 측면에서 여성에게 필요한 시술이다"며 지나치게 비대한 소음순은 질염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수술 시 바지나 속옷 착용시 쓸려 붓는 등의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