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세월호 여파, 다음주도 계속…KBS 예능 올스톱! MBC-SBS는?

by
Advertisement
세월호 침몰 사고 여파는 다음주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Advertisement
지난 16일 오전 전남 진도 해상에서 수학여행에 나선 안산 단원고 학생과 교사 등 475명의 승객을 태운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KBS SBS MBC 등 지상파 3사는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를 대거 결방, 뉴스 특보를 전해왔다. 이런 움직임은 다음주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우선 KBS는 1TV는 뉴스 특보에 집중하고, 2TV는 대체로 정상 방송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이에 따라 일일극 '천상여자', 수목극 '골든크로스', 주말극 '참 좋은 시절' 등이 모두 정상 방송된다. 월화극의 경우 '빅맨' 첫 방송을 28일로 연기했기 때문에 '드라마 스페셜 연작시리즈-그녀들의 완벽한 하루' 3부, 4부 재방송이 전파를 탄다. 다만 사회적인 분위기를 고려해 예능 프로그램은 결방을 결정했다. 21일 '위기탈출 넘버원'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22일 '1대 100' '우리동네 예체능', 23일 '비타민' '두근두근 로맨스 30일', 24일 '밥상의 신' '해피투게더', 25일 '뮤직뱅크' '가족의 품격 풀하우스' '사랑과 전쟁2' '유희열의 스케치북', 26일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연예가중계', 27일 '해피선데이' '개그콘서트' 등이 대거 결방된다. 대신 '특선다큐', '다큐멘터리 3일', '다큐공감', 'KBS 파노라마', 특선 영화 등으로 자리를 메꾼다.

Advertisement
MBC는 추후 사태를 지켜보며 결방 여부를 결정할 생각이다. SBS 역시 비슷한 입장이지만 행사는 진행한다. 17일 열릴 계획이었던 새 주말극 '기분 좋은 날' 제작발표회를 23일 강행하며, 24일에는 새 수목극 '너희들은 포위됐다' 제작발표회를 개최한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