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온라인학원 '영시나', 영양사시험 높은 합격률의 비밀은?

by
지난 2월 치러진 제37회 영양사시험의 결과를 살펴보면 그동안의 영양사 시험과는 조금 다른 점이 눈에 띈다. 바로 합격률이다.

Advertisement
보건-의료인 관련 국가자격증 시험 중 하나인 영양사국가고시는 다른 시험들과는 다르게 매우 높은 난이도를 보이며 50%대의 저조한 합격률을 기록해 왔었다. 하지만 이번에 치러진 37회 영양사자격증 시험의 경우 7690명의 응시생 중 4998명이 합격해 65%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영양사시험이 이렇게 높은 합격률을 기록한 이유는 문제의 난이도가 전체적으로 낮아진 이유도 있겠지만 학습환경의 변화가 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 다수 반응이다.

Advertisement
과거에 영양사 시험을 준비하던 수험생들은 대부분 대학의 정규과정만을 통해 준비를 하거나 독학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나마 일부 대학에서는 영양사국가고시 특강을 개설해 수험생들의 합격을 돕고는 있지만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부재나 컨텐츠 부족 등 부족한 점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런 점들 때문에 영양사시험을 다루는 온-오프라인 학원들이 수험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영양사시험 학원의 경우 학교 정규 수업과는 다르게 영양사자격증을 조금 더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특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강의가 진행되고 컨텐츠 또한 탄탄한 것이 인기의 가장 큰 비결이다.

Advertisement
그중에서도 흔히 인강이라고 불리는 인터넷 강의를 통해 영양사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수가 많은데 강의를 듣기 위해서 정해진 강의 시간에 학원을 가야하는 오프라인 학원과는 다르게 인강의 경우 언제어디서든 원하는 시간에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이유이다.

이번 영양사시험에 합격한 한 수험생은 "시험에 한번 떨어진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꼭 합격하겠다는 일념으로 인강을 수강하게 되었는데 확실히 혼자서 공부하는 것 보다 도움이 되었고 특히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강을 선택하기 잘한 것 같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매년 영양사국가고시에서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는 영양사시험 온라인 학원 '영시나(www.youngsina.com)' 관계자는 인강 선호현상에 대해서 "생활패턴이나 학습 환경의 변화로 인해서 인강을 수강하는 수험생들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강의를 수강하는 수강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강의를 수강하고 합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시나 측에서는 최근 10년간의 영양사시험 출제경향과 출제패턴 등을 분석해 교재와 강의, 모의고사를 직접 제작하고 영양사시험 합격을 위한 만점전략이나 기출특강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콘텐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학습상담이나 진도관리를 통해 합격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개인별 담임제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수험생들의 영양사시험 합격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