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염색 머리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헤어스타일 변신 중의 하나로 해볼 수 있는 염색 색깔 종류만 해도 100여가지가 넘는다. 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염색 머리 색깔을 시도하면 되려 촌스럽고 피부를 어두침침하게 보이게 만들 수 있으므로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염색 색깔을 찾는 것이 좋다. 셀프 염색 머리를 한다면 직접 염색 색상표를 비교하여 염색 약을 구입하여 염색을 하거나 미용실에 찾아가 전문 헤어 스타일리스트의 머리 염색 색깔 추천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일반 염색 머리 외에도 새치 염색을 사람들이 많이 하는데 최근에는 10, 20대 새치가 생긴 사람들이 많아져 새치 염색 약의 판매량도 많아지고 있다.
Advertisement
염색 머리는 간단한 헤어스타일 변신이 가능하지만 염색 머리 손상은 가늘고 힘없는 머리의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하기 때문에 꼼꼼한 염색 머리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밝은 계열의 예쁜 염색머리를 하고 있는 사람들 중 매끄러운 염색머릿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적을 정도로 밝은 염색 색깔은 두피나 모발에 큰 손상을 준다.
Advertisement
산성 샴푸는 마일드한 세정력으로 두피, 모발 관리에는 좋지 않지만 염색 후 물 빠짐이 적고 염색 색깔을 오랫동안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다. 꾸준한 머리 염색으로 인한 가늘고 힘없는 머리 관리를 위해서는 산성 샴푸보다는 모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염색 전용 샴푸를 사용해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Advertisement
그 중에서도 컬러 프로텍트 샴푸는 잦은 염색으로 손상된 모발에 실크 단백질과 밀 단백질 성분이 윤기를 더해주고 영양을 공급하여 모발을 차분하게 해준다. 양이온 폴리머가 모발 표면에 흡착하여 모발 큐티클을 감싸주어 염색 모발의 컬러를 아름답게 유지시켜주고 페퍼민트, 베르가못, 레몬 오일과 같은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샴푸하는 동안 상쾌한 느낌을 준다.
예쁜 염색 머리를 가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찰랑이는 염색 머리 관리를 통해 건강한 두피, 모발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 염색 색깔 유지와 가늘고 힘 없는 머리 관리에 도움이 되는 염색 샴푸로 선명하고 머리 윤기 나는 염색 머릿결을 유지해보도록 하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