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현재 선진국들은 신차시장의 약 5배 수준의 중고차 시장이 형성이 되어있으며 우리나라는 약 2배정도의 규모이다. 앞으로 선진국형 신차와 중고차시장의 밸런스가 형성될 것이라 예상된다.
Advertisement
다음은 할부존 상담팀장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Advertisement
이것에서는 차량의 연비, 세금을 따져봐야 할 것이며, 중고차든 신차든 타고 다니다 보면 고장이 나기 마련이다. 그런 고장에 기인한 지출, 소모성부품의 지출금을 면밀히 따져봐야 한다.
Advertisement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 현금구입비중보다 중고차할부 구입비중이 상당히 크다. 중고차할부도 차량선택 못지않게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중고차할부이율, 중고차할부조건, 중도상환절차 등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
할부 심사도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항상 여러가지 측면을 따져보고 캐피탈본사 심사권자와 면밀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다.
실제 당사(할부존)의 고객 중 몇 군데의 중고차 매매단지를 돌아보고 할부승인이 안 나는 상황에서 당사에 의뢰했었는데 몇 가지 요소를 추가하여 할부승인이 그렇게 어렵지 않게 났었던 경우가 적지 않다.
자동차이전, 등록, 설정 등은 거의 보통 중고차 딜러들에게 의뢰하는데 고객들은 불안한 부분이 많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중고차 딜러들 관점에서도 이전은 빠르게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믿고 맡겨도 좋을 것이다.
우리나라 보험사는 약 8∼12업체 정도 되는데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보험사고의 서비스가 다 비슷하기 때문이다. 전체의 견적을 비교해 보고 가장 싼 업체로 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 단 한번 싸다고 해서 매년 저렴하지는 않다.
나이에 따라 경력에 따라 그때그때 달라지니 항상 비교 견적하여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할부존에서는 전국 어디에서나 서울,안산.수원.시흥,부산,대구,인천,울산,대전.광주 등 60%이상을 탁송으로 중고차할부 진행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각 고객의 중고차할부구입 조건에 따라 현재 캐피탈 상황에 맞는 곳을 선정해 해당고객과의 협의를 거쳐 중고차할부 판매를 진행한다. 탁송판매는 구매자가 차를 직접 보지 않고 할부존에 모든부분을 일임하여 구입하는 것으로 이는 곧 '할부존'에서 판매하는 차량들에 대해 구매고객들이 인정한 좋은 사례로 볼 수 있다.
당장 현금융통이 안 되는 고객들은 중고차전액할부도 가능하다고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중고차할부 전문기업 할부존 홈페이지 (http://www.halbuzone.com/) 통해서 알수 있으며 대표번호(1644-4894) 상담도 가능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