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정도전' 조재현, 독도학교 홍보대사 위촉

by
Advertisement
배우 조재현이 '독도학교 홍보대사'를 맡는다.

Advertisement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초대교장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는 "최근 KBS1 드라마 '정도전'으로 큰 인기를 얻고있는 배우 조재현이 '독도학교 홍보대사'를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학교장을 맡고 있는 서 교수는 "요즘 아이들의 눈높이 교육중 가장 중요한 컨텐츠는 '동영상'이다. 이에 조재현이 재능기부로 출연해 독도의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인 의미를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이에 대해 조재현은 "일본 정부의 독도도발에 관련한 기사를 접할때마다 화만 낼 것이 아니라 우리땅 독도에 관해 무언가의 도움이 되고 싶었는데 배우로서 동영상에 참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지난해 삼일절을 맞춰 독립기념관에 개교한 '독도학교'는 국내 첫 독도 전문 교육기관으로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도교재 개발 및 강연수업, 독도자료 전시관람 및 독도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Advertisement
한편 독도학교 첫 홍보대사인 가수 윤종신은 서 교장과 함께 전국민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수 있는 '독도송'을 제작하여 조만간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