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자식을 먼저 보낸 당신에게'란 곡은 2010년에 발표한 가페라 가수 이한의 2집 앨범 '내리사랑'에 수록된 곡이다. 이 곡은 세상을 먼저 떠난 자식을 향한 어머니의 절절한 마음을 담은 곡으로 가페라 가수 이한이 자신의 어머니를 위로하기 위해 만든 곡이다.
Advertisement
이한은 이탈리아 유학파 테너이다. 하지만 그는 성악가에서 가페라 가수로 전향했다. 유학을 가기 전 부모님을 위해 만든 가요앨범이 말기암 투병 중인 아버지의 유일한 희망이었고 그 노래가 희망이 되어 6개월의 시한부 삶이 10년 이상으로 연장되었다. 그의 노래는 아버지의 말기암도 자식을 가슴에 담은 엄마도 치유하였다. 이제는 그의 아내, 자녀, 이웃 더 나아가 삶에 지친 모든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Advertisement
가페라 가수 이한은 앞서 자신이 부른 노래들로 자식을 먼저 떠나 보낸 부모와 가족들을 위한 내리사랑 효 콘서트를 국악인 오정해씨와 함께 공연해 유가족들의 마음을 치유하는데 도움을 드린 바 있다. 그리고 자신의 살아있는 경험을 스토리텔링화 한 특강 콘서트를 현재 활발히 진행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힐링이 되고 있다.
Advertisement
'자식을 먼저 보낸 당신에게'란 곡은 샌드아트 양라경 작가의 심금을 울리는 스토리로 감동을 더했으며 이 영상은 유튜브( http://www.youtube.com/watch?v=l6xAysUKWBg&feature=youtube_gdata_player )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