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유럽공조협회는 에어컨의 ▲냉·난방 성능, ▲소비전력, ▲효율, ▲소음 등을 평가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기관으로, 제품 성능 인증 후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까지 사후심사를 진행해 그 결과도 공개하기 때문에 유럽 소비자들에게 신뢰도가 높다.
Advertisement
이번에 유럽공조협회에서 성능 인증을 받은 삼성전자 'DVM S'는 '듀얼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채용해 광범위한 냉·난방 제어가 가능한 제품으로 높은 에너지 효율을 확보함과 동시에 강력한 냉·난방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Advertisement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공신력 있는 유럽공조협회의 인증을 통해 삼성 시스템에어컨의 신뢰도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가정용부터 상업용까지 완성된 고효율 제품 체계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종합 공조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편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 'DVM S'는 효율 규격을 실시하고 있는 3개국인 한국 에너지관리공단(EERa, 통합냉난방 효율), 미국 냉공조협회의 시스템에어컨 효율 수치(IEER, Integrated EnergyEfficiency Ratio), 중국 시스템에어컨 효율 수치(IPLV(c),Integrated Part Load Value)에서 에너지 효율 1위를 수성하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