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성 두피는 건성 두피에 비해서 피지 분비가 많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에 기름이 쉽게 지는 것이 특징이다. 지성 두피는 많은 피지 때문에 미세먼지나 노폐물 등의 오염물질과 쉽게 결합되어 모공을 막아 두피 트러블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머리를 감을 때 피지 컨트롤이 가능한 지성 모발, 두피용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노폐물을 씻어내기 위해 두피와 모발을 손톱으로 강하게 긁으면 상처가 나면서 두피 트러블이 생기기 쉬우므로 조심해야 한다.
Advertisement
탈모 예방 및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에 좋은 두피 마사지는 두피 타입에 상관없이 머리를 감기 전 5분 정도 해주는 것이 좋으며, 두피 마사지를 하는 방법은 귀나 목에서 정수리 방향으로 둥근 빗을 이용하여 마사지 해주면 된다. 두피 마사지를 하면 혈액 순환이 활발해져서 두피, 모발, 모근에 영양 공급이 원활해지게 되면서 손상 받은 얇은 모발이 건강하고 굵은 모발로 돌아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Advertisement
탈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헤어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샴푸인 더헤어머더셀러 더블유 헤어로스 샴푸가 있다.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알코올, 미네랄오일, 탤크, 프로필렌글라이콜이 함유되지 않은 무실리콘 샴푸로 여성들의 민감성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살리실산과 피리티온아연액이 함유되어 두피 각질층 개선과 트러블, 비듬 완화, 모발 영양 공급과 피지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는 탈모 방지 및 양모 효과가 있는 의약외품 샴푸이다. 이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더블유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큐티클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여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고 모발을 보호해 준다. 크리미한 제형으로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건강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줄뿐만 아니라 큰잎유럽피나무꽃수와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이 함유되어 손상된 모발을 엉킴 없이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준다
Advertisement
하루하루 줄어드는 머리 숱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말고, 뛰어난 성능을 가진 헤어 관리 제품을 사용해 탈모를 예방 및 관리하여 풍성한 모발을 유지해보는 건 어떨까?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