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4일 현재(오후 4시 50분 기준) 국세 환급금 찾기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네티즌들이 국세청-안행부 민원24 홈페이지에 대거 몰리며 해당 사이트는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며 몸살을 앓고 있다.
Advertisement
낮 12시를 넘어 정상화 됐지만 '국세 환급금 찾기'는 여전히 접속이 지연되거나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Advertisement
국세청에 따르면 국세환급대상액은 지난 2011년 60조 5000억 원에서 2012년 61조7000억 원으로 올라간 것으로 추산했다. 13년 통계는 집계 중이지만 지금까지의 추세를 봤을 때 62조원 대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납세자 착오로 인해 세금을 더 내서 환급해주거나, 납세자가 과세당국의 세금부과에 불복해 조세심판원 등을 통해 환급받는 경우 등 환급금 발생 사유에 해당한다.
이들 금액의 대부분은 납세자에게 지급되거나 다른 세목 납부 및 체납액 징수 등으로 충당되나 찾아가지 않은 금액은 5년이 지나면 국고에 귀속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국세환급 국세청-안행부 민원 24 홈페이지 지연 및 서비스 점검에 네티즌들은 "국세환급, 국세청-안행부 민원 24 사이트 두 곳 다 안 들어가져", "국세환급, 국세청-안행부 민원 24 사이트 접속자 엄청 많나봐", "국세환급, 국세청-안행부 민원 24, 언제 정상 가동 돼?", "국세환급, 국세청-안행부 민원 24, 빨리 조회하고 싶은데"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