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노트북 구입에 있어 직장에서의 업무 활용 외에도 퇴근 후 간편하게 휴대하며 여가 활동을 즐기는 것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다면, 노트북과 태블릿PC의 장점만을 채택한 컨버터블PC도 눈길을 끈다.
Advertisement
또 외부에서의 장시간 사용을 감안해 최대 8.5시간 사용이 가능한 대용량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채택했다. 퇴근 전에 사무실에서 충전만 제대로 해 놓으면, 퇴근 후 도심 공원에서 영화 감상이나 인터넷으로 드라마 본방 사수를 해도 중간에 끊길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이 밖에도 인터넷을 하거나 문서를 작성할 때 눈이 편하도록 블루라이트 파장을 감소시키는 '리더(Reader)모드'를 적용해 야간의 공원처럼 어두운 곳에서 장시간 사용해도 눈에 부담이 덜하다.
Advertisement
프로스펙스에서 선보인 W 파워 플렉스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가벼운 고급 메쉬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을 극대화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과 화사한 책상으로 봄철 캐주얼 오피스룩의 포인트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는 워킹화다. 특히 워킹 시 움직임이 가장 많은 발의 주요 관절을 중심으로 아웃솔(바닥창)을 12개의 세부 절개로 나눠 자연스러운 워킹을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어떤 스타일에도 매칭할 수 있는 컬러와 디자인으로 피크닉은 물론 일상에서도 다양한 스타일의 패션과 매칭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크로커다일 레이디에서 출시한 스프링 피크닉 점퍼는 신축성이 높은 스트레치 원단과 가벼운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이 좋고 착용감이 뛰어난 야상스타일의 점퍼다. 몸에 딱 달라붙지 않으면서도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등 야상 특유의 캐주얼한 느낌 대신 심플한 디테일과 눈에 띄는 포인트 컬러의 지퍼로 차분함과 경쾌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안감에 폴리에스테르를 사용, 보온성을 높여 야간에 주로 활동하는 나피크족의 봄철 아우터로 활용하기에 좋다.
TGI프라이데이스는 봄 시즌을 맞아 잭 다니엘 찹스테이크를 비롯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도시락 세트 메뉴 5종에 대한 개선을 진행했다. 기본적으로 도시락 세트 5종에 대해 매장에서 요청 시에만 가능했던 스테이크와 튀김류에 대한 느끼함을 줄여주는 김치와 더운 야채를 사이드메뉴로 도입해 영양의 균형을 맞췄다. 이 밖에도 치킨&스테이크 메뉴에는 기호별 스테이크와 치킨을 구분해 고객의 메뉴 선택에 대한 다양성을 높이고, 새우볶음밥의 중량을 기존의 2배 중량으로 늘려 도시락의 심심함을 개선하는 등 매장에서 느낄 수 있던 맛 그대로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높은 업무강도에 지친 직장인들 사이에서 주말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퇴근 후 부담 없이 나들이를 즐기는 '나피크족'이 늘고 있다"며 " 최근에는 정시 퇴근 문화가 확산되며 평일에도 충분한 개인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 '나피크족' 관련 용품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