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른바 리워드 앱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이번 산타뮤직의 행보는 CPI 특허를 소유하고 있는 나우마케팅과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 인넥스트트렌드(음악본부 레이블명 산타뮤직)가 공동 운영 계약을 체결하면서 현실화될 수 있었다. CPI(Cost Per Install) 특허란 어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와 설치 대가로 게임머니, 게임아이템, 현금 등을 지급하는 기술로 나우마케팅에서 국내 유일의 특허를 갖고 있다.
Advertisement
이번 소리바다와의 음원 제공 서비스 계약에서도 'ET'의 장점과 특징이 그대로 반영되며, 음원 서비스 외에도 앱 안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들을 만날 수 있다. 이색투표, 자신만의 사진과 생활지식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매일 상품이 쏟아지는 E티켓찬스방 등 다양한 놀이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공연정보를 얻고 뮤직비디오도 시청할 수 있다.
Advertisement
산타뮤직에서는 ET를 통해 소리바다의 음원을 제공할 뿐 아니라 광고를 실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저가 상품 개발과 마케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영화, 방송, 도서, 웹툰, 게임 등 다양한 문화장르 업체와도 계약을 준비 중이다. 문화 욕구가 가장 크지만 경제적 여유가 없는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이 금전 지출 없이 손가락 터치만으로 문화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굿다운로드' 캠페인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