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 회장은 이 날 강연에서 지리산의 약초 및 다양한 민간요법을 토대로 암, 중풍, 무릎관절, 치매 예방 및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안내하며 이목을 집중 시켰다.
Advertisement
'신바람 건강 교육'은 경영철학의 한 축을 나눔으로 설정한 박 회장이 평소 지속적 나눔 경영에 대해 고민하다 나온 결과물로, 박 회장은 '신바람 건강 교육'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방법을 알리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Advertisement
이와 관련해 ㈜녹십초 박형문 회장은 "이제 장수보다는 건강한 삶에 더 가치를 두어야 한다.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 건강나이를 연장시킬 수 있으며 수명보다는 건강나이가 더욱 중요하다. 단순히 오래 사는 것보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더 가치 있는 삶이다. 진정한 건강 전도사가 되기 위해 나눔 경영 실천은 앞으로도 계속 할 예정이다"라며 "이러한 경영방침을 위해 지난해 9월 특허청으로부터 국내 최초로 기(氣)에너지 침 제조 공법의 특허를 획득하여 에너지침을 개발했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삶에 에너지침이 일조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