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카레는 인도에서 건너왔다는 사실이 무색할 만큼 이제는 우리의 식탁에서도 자주 볼 수 있다.
Advertisement
외식 프랜차이즈 대표기업 (주)놀부NBG(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는 진한 카레육수와 푸짐한 식재료가 돋보이는 '카레부대찌개'를 출시했다. 신메뉴 '카레부대찌개'는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카레육수에 페파로니, 후랑크소세지, 사라미와 같은 다양한 햄과 토마토, 버섯, 브로콜리 등 신선한 채소가 푸짐하게 들어있다. 특히, 별도 주문 가능한 꽃빵튀김사리는 걸죽한 카레 국물에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Advertisement
놀부 관계자는 "맛과 건강을 모두 책임지는 카레부대찌개는 기존의 빨간 국물 부대찌개와는 또 다른 맛의 신세계를 선사할 것"이라며, "한번 맛 본 고객은 다시 찾게 된다는 놀부 카레부대찌개를 강력 추천한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오뚜기는 몸에 좋은 강황 450mg을 함유한 '카레라면'을 출시했다. 오뚜기는 2007년 국내 최초로 백세카레면을 출시한 이후 지속적인 소비자들의 요구와 카레에 대한 수요의 증가에 이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카레라면은 강황을 넣어 만든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에 쇠고기, 양파, 감자 등의 풍부한 재료가 잘 어울러져 향긋하고 깊은 카레맛을 느낄 수 있다.
동원F&B는 조미소스회사인 동원홈푸드에서 만든 깊고 풍부한 풍미의 카레소스에 감자, 당근 등을 함께 넣은 '동원 볶음카레참치'를 출시했다. 동원 볶음카레참치는 따로 카레를 조리하거나 데울 필요 없이 따뜻한 밥에 부어 그대로 비벼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서 빵이나 난(naan, 인도 전통 빵)에 찍어먹거나 카레우동 등 면 요리로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 사보텐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여름메뉴 '카레냉소바'
한편, 종합요리식품기업 아워홈의 프리미엄 돈카츠 브랜드 '사보텐' 또한 카레를 첨가한 여름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사보텐은 지난달 일본요리 대가 미야시타 다이스케 셰프를 초청, 9가지 일본 정통 소바 요리를 선보이는 팝업(pop-up) 레스토랑을 운영했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시원하고 개운한 일본 정통 소바요리를 제공한 사보텐은 돼지고기와 야채를 조합한 '카레냉소바'를 비롯해 최고급 와규를 특제 고추장소스에 비벼먹는 '김치와규소바', 로스카츠를 통째로 얹은 '히야시카츠소바' 등 9종의 다양한 소바요리를 제공했다. 사보텐은 인기 메뉴를 사보텐 모든 매장에서 신메뉴로 출시할 예정이다.